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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져 X #핵심가치 #조직문화 #소통 #협력 #창의성(연수원)

교육 개요 및 목표:

우리 조직만의 핵심가치와 목표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체험하는 대규모 대탈출 경쟁 게임

#기업가치내재화 #조직문화 #커뮤니케이션역량강화 #초협력 #창의성 #게이미피케이션
예능프로그램 대탈출의 주인공이 된 듯, 연수원 또는 교육 공간 전체를 누비며 기업의 핵심가치와 목표들을 흥미진진한 모험으로 경험하는 대규모 참여 게임
우리 기업만의 핵심가치를 담은, 우리 기업만의 퀘스트 기획
구성원들의 조직에 대한 이해 증진과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목적으로 활용.
조직 혁신의 과정에서 만나는 여러 상황들을 멤버들의 집중과 이완, 경쟁과 협력이라는 문제해결요소로 스스로 돌파해내는 경험을 실현함으로써 단순 전달식 교육이 아닌 경험하는 핵심가치 내재화 프로그램을 실현
실감나는 AR, QR 등의 실감기술 뿐만 아니라 키트를 접고 조립하고 비추면서 드러나는 손맛 속에서 짜릿한 쾌감의 대규모 스케일의 방탈출게임을 경험할 수 있음
한번만 제작하면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콘텐츠 개요 및 특징

트레저X는 기업만의 핵심가치를 보물찾기와 관련한 흥미로운 세계관으로 재구성하여 남녀노소 직급세대를 막론하고 흥미롭게 참여하며 팀워크를 증진시킬 수 있는 대탈출 방식의 맞춤형 미션 게임임
과거 유명했던 수집가, 구00가 남긴 편지 발견되었다! 과거 유명했던 수집가 구00씨는 골동품, 우리나라의 보물부터 외국의 보물까지 다양한 수집품을 모은다고 알려져 있다. 많은 보물들을 박물관과 나라에 기증하고, 일부는 자신만의 갤러리에 전시해 두었다고 한다. 그는 생전에 아끼던 보물을 숨겨 놓고, 편지 한 장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다. 그 편지는 단순한 편지가 아니라고 한다. 그 편지엔 그가 숨겨놓은 보물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편지에는 ★00시(도시명) 00(진행장소)★에 그 보물을 숨겼고, 보물을 숨겨둔 장소에 대한 단서를 편지 안에 적어 두었다고 한다. 유명 수집가 000가 남긴 보물이 무엇일지 어느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고 하는데! 편지에 그가 남겨놓은 단서들로 보물을 발견해야 한다. 당신에게도 기회는 있다! 지금 바로 탐사앱을 켜고, 보물을 찾아라! - 예: L그룹 게임 시놉시스
교육 참가자들은 리얼월드 앱를 활용, 6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규모에 따라 자유롭게 인원 조정 가능) 제시되는 단서를 해석하여 교육장 곳곳에 배치된 미션 장소를 찾아내고 AR, QR, 퍼즐, 패턴 등 실감기술을 활용하는 미션을 종합하여 추리해내며 작전을 수행해나감
함께 하는 팀원들이 직급, 부서, 나이를 모두 초월하여 초협력의 동반자가 되어 신나는 소통과 넘치는 창의력의 에너지를 경험함
구성원들은 보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라포를 형성하여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의 공동체가 되고, 동시에 교육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 메세지를 내재화하는 경험을 누릴 수 있음
평범하고 일상의 교육 공간 전체가 흥미진진한 비밀과 짜릿한 모험의 테마파크로 변모하는 경험을 누릴 수 있음

교육 개요

전체 3시간 기본 구성으로 진행
실내외 공간을 활용하며 체험 (예: 연수원 전체)

1. 오프닝 및 팀구성

오리엔테이션. 복잡한 변화 상황 속 선택과 성장을 만드는 요인들을 소개하고 이를 커뮤니티 인게이지먼트 방식으로 담아낼 수 있는 행동유발요소를 간접 경험
6인 1조로 팀 구성. 리얼월드 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문 기사, 편지, 그림 조각, UV라이트 등을 활용하는 내용에 대해서 안내.
리얼월드 앱의 안내에 따라 교육장 전체를 돌아다니며 탐사를 진행

2. 오프라인 공간에 숨겨진 보물의 단서를 찾아가며 핵심가치를 경험하다

세계적인 탐사가가 보물을 연수원 내에 숨겨두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그 모든 단서의 시작은 탐사가의 편지에 숨겨져 있다는 사실로부터 미션 시작.
교육장 내, 연수원의 여러 오브제와 전시물을 활용한 퀘스트를 하나씩 풀어가며 최종 보물 장소를 향한 후보지를 향해 달려감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기업만의 역사와 핵심가치들을 미션으로 제시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유추하며 기업 메세지를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도록 만듦
팀원들이 소유하고 있는 단서들은 모두 교육 현장의 요소들과 연결되도록 하여 평범한 공간 전체를 흥미로운 비밀이 담긴 세계로 변모되는 경험을 실현

3.최종 답은 핵심가치 메세지를 발견하도록

최종 미션은 모든 단서를 조합하여 금고를 여는 것으로 짜릿한 쾌감과 핵심가치 메세지를 발견하도록 구성
창업주 또는 기업이 구성원들과 한결같이 펼쳐가고 싶었던 핵심 메세지를 발견함으로써 기업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가는 동질집단으로서의 정체감을 연결하도록 만들도록 설계
함께 고생한 구성원들과 포토인증샷을 찍고 후기를 남기는 것을 끝으로 미션게임 종료.
랩업시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개별 증거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우리가 어디에서 왔고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를 깨달으며 하나되는 기업의 공동체의 가치를 재발견

교육 현장

세련된 교육 메세지와 인터랙션 시스템으로 구성원 모두가 역동감 넘치고 창의적으로 참여하는 현장을 경험합니다.

교육 소개서 다운로드

리얼월드 교육 프로그램 제안서_2204_CompressPdf.pdf
14693.7KB

리얼월드 소개

리얼월드는 참여자를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스스로 현실 공간과 온라인을 넘나들면서 나의 반응과 선택에 따라 이야기를 전개할 수 있고 특히 증강현실(AR)은 물론 GPS, 챗봇, NFC, 전화송수신 등 최신의 실감기술까지 접목하여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경험할 수가 있답니다. 이로 인해 2022년 MZ세대 올해의 트렌드로 리얼월드가 선정되기도 하였고 교육 프로그램에 있어서도 최고의 프로그램이라는 찬사를 얻고 있습니.

유니크굿컴퍼니 소개

유니크굿컴퍼니는 세상이 당면한 문제를 유니크하고 굿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ICT 기업으로 상상만 하던 이야기들을 현실공간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드는 창작자 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Realworld)'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혁
2022.1. 3년 연속 한국관광공사 ‘올해의 관광벤처’ 선정 (’21 사장상, ‘20 사장상, ‘19 장관상)
2021.12. 신한금융그룹 신한스퀘어브릿지 Hero IR 대상
2021.04. KOTRA 글로벌점프300 스타트업 선정
2020.10. 소셜벤처 혁신대회 최우수상
2019.12. 서울-관광 스타트업 대상
2019.11. 세계기업가정신주간 청년기업인상 표창(중기부 장관상)
2019.11. 문화예술 임팩트 투자유치대회 최우수상
2019.11. 오사카 이노베이션 허브 어워드 수상
2019.06. 문재인 대통령 한-스웨덴 경제사절단 소셜임팩트기업 선정 (6개 기업 선정)
2019.04. 서울시 올해의 스타트업 대상
2017.10. 유니크굿컴퍼니 창업

유니크굿컴퍼니 소개

유니크굿컴퍼니는 세상이 당면한 문제를 유니크하고 굿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ICT 기업으로 상상만 하던 이야기들을 현실공간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드는 창작자 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Realworld)'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리얼월드를 이용하면 여러분은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스스로 현실 공간과 온라인을 넘나들면서 나의 반응과 선택에 따라 이야기를 전개할 수 있고 특히 증강현실(AR)은 물론 GPS, 챗봇, NFC, 전화송수신 등 최신의 실감기술까지 접목하여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경험할 수가 있답니다. 이로 인해 2022년 MZ세대 올해의 트렌드로 리얼월드가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연혁
2022.1. 3년 연속 한국관광공사 ‘올해의 관광벤처’ 선정 (’21 사장상, ‘20 사장상, ‘19 장관상)
2021.12. 신한금융그룹 신한스퀘어브릿지 Hero IR 대상
2021.04. KOTRA 글로벌점프300 스타트업 선정
2020.10. 소셜벤처 혁신대회 최우수상
2019.12. 서울-관광 스타트업 대상
2019.11. 세계기업가정신주간 청년기업인상 표창(중기부 장관상)
2019.11. 문화예술 임팩트 투자유치대회 최우수상
2019.11. 오사카 이노베이션 허브 어워드 수상
2019.06. 문재인 대통령 한-스웨덴 경제사절단 소셜임팩트기업 선정 (6개 기업 선정)
2019.04. 서울시 올해의 스타트업 대상
2017.10. 유니크굿컴퍼니 창업